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대 최저금리 시대, 이제 부동산은 선택이 아닌 필수!?

부동산 이모저모

by 분양돌이 서과장 2020. 6. 11. 22:0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분양돌이 서과장입니다.

오늘은 신문을 읽다가 금리관련된 기사가 또 있길래

그 기사를 좀 공유해보려 해요!

요즘 금리가 역대최저금리로 가면서 많은 분들이

목돈을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보여지는데요

그런데 서울및 수도권은은 규제를 많이 받다보니

뜻대로 되지않고, 그러다보니 틈새시장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많이들 보십니다.

■ 기준금리 추가 인하… 예·적금 대신 수익형 부동산 ‘눈길’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 한 번 인하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실상 예금 금리로는 투자 수익을 확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자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발길을 돌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5월 28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존 연 0.75%인 기준금리를 0.5%로 낮췄다. 지난 3월 16일 빅 컷(1.25→0.75%)을 단행하면서 사상 처음 0%대 기준금리 시대를 연지 약 2개월 만에 추가 인하한 것이다. 6월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시중은행들도 본격적인 예·적금 금리 인하에 들어간 상황이다.

통상적으로 기준금리가 인하되면 그만큼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도 낮아지게 된다. 요즘 같은 시기에 현금 보유나 예금 자산 대신에 낮은 금리를 이용한 부동산 투자수요가 늘어나는 이유다. 이에 따라 시중 유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대거 몰려들면서 시장 가격을 끌어올리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는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는 주식이나 펀드보다는 비교적 안정성이 높은 부동산에서 호재로 작용하기 쉽다”며 “그중에서도 규제의 영향을 덜 받는 데다 매월 고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에서 금리 인하에 따른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 지산 내 기숙사, 소액투자로 안정적인 수익 얻는 틈새 투자처

최근 들어 수익형 부동산 시장 내 새로운 틈새 투자처로 떠오르는 상품이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다. 소액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주로 공업지역이나 준공업지역 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동일 면적의 오피스텔과 비교했을 때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는 경우가 많아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내 지원시설로만 공급되다 보니 시장에 나오는 매물이 적어 희소가치도 높다.

이밖에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는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 우선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대체로 기업에서 직원 복지 차원으로 여러 채를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임대료가 밀리거나 장기간 공실이 생길 일도 적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3월 경기도 의왕시에 분양한 ‘더리브비즈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단지 내 공장,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가운데 기숙사가 가장 먼저 분양을 완료하면서 그 인기를 입증했다.

■ 고정적인 임대수요 갖춘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

이러한 가운데 인천 부평 국가산업단지의 옛 자일 대우자동차 판매 부지(청천동 426-1번지) 분양 중인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해당 단지처럼 산업단지 안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희소가치가 높은 데다 부평 국가산업단지 약 1만 4,000명, 한국 GM 부평공장 약 1만 명 등 총 2만여 명을 고정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여기에 인근으로 한국 부평 정수사업소, 부평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의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도보권 내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을 통해 서울 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1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에 정차하는 광역버스를 통해 서울역, 양재역 등 서울 도심권 진·출입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 부평 IC도 가까워 서울 외곽순환도로, 인천 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상품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전 호실 복층 설계과 함께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및 생활가전 등이 풀옵션으로 적용되고 붙박이장과 실내 곳곳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 피트니스 시설, 옥상정원을 비롯해 1~4층 대규모 몰링형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인근으로는 부평구청, 홈플러스, 대형병원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한편, 해당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를 비롯해 중도금에 대한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한시적으로 계약자 대상 선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는 지상 13~15층, 전용면적 18~21㎡, 총 364실 규모로 이뤄진다. 지상 1~12층은 연면적 9만 1,642㎡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지상 1~4층은 연면적 8,779㎡ 규모의 몰링형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홍보관은 인천 부평구 부평시장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이제는 투자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하셔야 할때 입니다.

수익형 부동산으로는 오피스텔,오피스,상가,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