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믹스(4P MIX)
1) 의의
마케팅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관련된 여러 수단이나 마ㅔ팅요소 및 제도를 더욱 효과적인 형태로 짜맞추는 일을 말한다.
2) 구서요소
- 유통경로 : 현 입주자, 직접분양, 분양대행사, 금융기관, 중개업자 등
- 제품 : 단지 내 자연 친화적인 실개천 설치, 거주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평면설계, 보안설비의 디지털화, 지상주차장의 지하화
- 가격
ㄱ. 시가정책 : 다른 경쟁업자의 가격과 동일한 시장가격 정책
ㄴ. 저가정책 : 다수의 고객을 호가보하고, 구매력이 낮은 경우에 행하는 낮은 가격 정책
ㄷ. 고가정책 : 제품의 차별성이 높은 경우에 행하는 높은 가격 정책
ㄹ. 신축가격정책 : 같은 자재로 시공한 경우라도 위치, 방위, 층, 지역 등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정책
- 판매촉진 ; 홍보,광고,인적판매, 판매촉진, 경품 제공
부동산의 분석 중 지역분석과 개별분석의 의의는? (0) | 2022.03.21 |
---|---|
부동산 감정평가의 다양한 종류는? (0) | 2022.03.20 |
부동산관리자의 업무영역의 범위는? (0) | 2022.03.17 |
부동산관리의 의미와 범위는? (0) | 2022.03.15 |
부동산개발을 할때 타당성 분석은 어떻게 할까 (0) | 2022.03.14 |
댓글 영역